2009년 5월 16일 토요일

추억의 RC 몬스터 트럭 CLOD BUSTER(클로드 버스터)

1987년... 그러니까 내가 중학생이었을 때 TAMIYA에서 발매된 클로드 버스터다.

현재는 쉐보래(CHEVROLET)와의 라이센스 만료로 재판된 Super Clod Buster로 알려져 있는 모델과 동일한 차량이다.

초등학교 때 아카데미(ACADEMY)의 갤럭시 버기를 시작으로 록버스터를 거쳐 이녀석에 이르게 되었고, 20년이 훌쩍 지난 지금까지 먼지만 잔뜩 앉은 채 소장 중이다.

사실 사진은 최근것이 아니라 2001년도에 잠시 바디 청소를 하고 기념으로 촬영한 것이다.

세월은 흘러흘러... 쇽 스피링에 녹이 많이 생겼다.

케이블 타이는 당시 조이기만 하고 남는 부분을 잘라내지는 않았나보다.

중학생 때는 니퍼를 몰랐던지 없었던지... 아니면 귀찮아했던지...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다.

사진상으로는 잘 보이지 않지만... 기어박스 주변에도 먼지가 떡이되어 잔뜩 앉아있다.

타이어는 주행이 많지 않았기에 거의 미사용이라고 보아도 손색이 없을 정도다.

바디를 벗겨보니... 샤시 내부도 먼지가 가득하다.

사진을 촬영할 당시 10년 넘은 고양이표 알카라인 건전지가 그대로 방치되어 있었다.

7.2V 니카드 배터리도 저렇게 커넥터가 결합된 채로 보관되어 있었나보다.

좋은 추억을 많이 남겨준 이녀석을 다시 움직여보고자 드라이버를 손에 쥐니 벌써부터 그 때의 감동이 다시 느껴지는것만 같다.

하지만 다시 달리기 위해서 필요한 것들이 있다.

없어진 부품 몇 가지와 6셀 배터리, 충전기, 구리스 등등...

요즘은 기계식 변속기 대신 전자식 변속기를 사용하나보다.

이왕 다시 시작하는거 볼베이링 작업도 하고 청소도 할겸 완전분해 후 재조립하기로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